M695를 들여올 때 장기적으로 순정 느낌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계획을 했습니다. 딱히 어디가 모자라서 개선을 하기보다는 상위 그레이드인 몬스터 S2R 1000의 순정 부품들을 들이면 될것같은 부분들이 좀 있었지요. 오일쿨러라거나, 복동식 앞브레이크 캘리퍼, 별체식 브레이크/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정도가 있겠네요. 다른 사람들 후기를 보면 그런거 없이도 잘만 다녔지만 뭐  S2R 1000 매물이 없어 695를 샀으니 기분이라도 내려 합니다. 그리고 저런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같이 소모품도 보고 하면 좋지요. 

 

   그래서 계획을 세운게,

1. 앞 포크 오버홀 주기는 모르겠지만 스프링을 사외품으로 갈면서 자연스럽게 오버홀. 근데 695 포크는 정립식인 F800S보다 사외품이 안보이네요. 정말 불가사의함.

2. 앞 브레이크 캘리퍼를 단동식에서 복동식으로 교체. 근데 디스크도 지름이랑 오프셋 맞춰서 새로 사야 함. 695 브레이크 후졌다는 소리는 들어본적은 없지만 그래도 기분 상.

3. 브레이크,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는 그냥 중고든 새거든 사기. 클러치는 중고 사도 별 문제 없을 듯.

 

   우선 포크 스프링은 올린즈 아니면 하이퍼프로인데, 몬스터 695에 하이퍼프로 괜찮나요? 하고 물어도 제대로 대답할 사람이 우리나라에 얼마나 있으려나.. 그리고 이베이에서 올린즈 스프링이 좀더 싸더라고요. 130달러인가 해서 관세 기준보다 낮게 사왔음. 나머지 오버홀 키트도 사서 준비해둬야지요.

 

그래서 스프링이 먼저 왔습니다.

   그다음 캘리퍼인데, 우선 싸다고 판매자가 민트급이라고 주장하던걸 하나 샀습니다. 나사 간격 65mm짜리로요. 양쪽 볼트가 다른건 무슨 이유인지. 근데 아.. 검은색 살걸... 695에 저색깔이 맞을지 모르겠네요. 디스크 안쪽 부품까지 금색으로 해야하나 아님 순정 색으로 다 올검으로 해야하냐 고민중입니다. 검은색 캘리퍼는 잘 없긴 해요. 아마 BMW 알나인티 초기형 순정이 브렘보 검정색 65mm일겁니다. 생각해보니 F800S 브레이크도 그거구나. 근데 제가 산거랑 BMW 순정이랑 뭐가 더 상위등급인지는 몰라요. 가격 보면 BMW 순정이 더 낮은것 같기도 한데 뭘 하든 단동식 순정보단야 좋겠거니 싶기도 하고. 근데 또 샀는데 안맞으면 어쩌지 싶기도 하네요. 고민 좀 해봐야 하겠습니다.

 

어쨌든 도착하긴 함.
이런 프론트 휠 색 조합을 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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